알림/소식

자주찾는 질문

마이스터넷의 자주찾는 질문입니다.

Q[용어정의] 직업진로지도란 무엇입니까?상세내용보기

A.

우수숙련기술인(대한민국명장, 우수숙련기술자, 숙련기술전수자,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 국제기능올림픽입상자)들이 학교를 방문하여 진행하는 강의를 통해 기술과 노력으로 성공한 자신들의 삶을 전달함으로써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제공하여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직업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Q[신청안내] 학교에서 직업진로지도 강의를 신청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신청하나요?상세내용보기

A.

학교가 주체가 되어 마이스터넷 “단체회원”으로 가입하신 후, 승인을 받아 마이스터넷 > 전수프로그램 > 직업진로지도 > 강의신청 > 하단의 강의신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단, 단체회원의 경우 학교를 주체로 가입하기 때문에 신규가입하시기 전에 현재 근무중인 학교가 이미 가입되어 있는지 해당 지부지사나 진흥팀 직업진로지도 담당자에게 미리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강의를 신청하실때 원하는 직종이나 강사명을 적어주시면 강사 매칭시 도움이 됩니다.

Q[신청안내] 직업진로지도 강사로 지원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신청하나요?상세내용보기

A.

마이스터넷 > 전수프로그램 > 직업진로지도 > 강사선정 > 신청하기에서 신청하시면 본부에서 숙련기술인(대한민국명장, 우수숙련기술자, 숙련기술전수자,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 국제기능올림픽입상자) 여부를 확인한 후 승인 처리됩니다.

Q[비용안내] 직업진로지도자로 선정된 경우 강의 수당은 얼마나 받을 수 있습니까?상세내용보기

A.

직업진로지도 강사로 활동하는 경우 강의 1회당 (1~2시간 내외) 20만원을 지급합니다.

Q[사업안내] 보고서제출은 어떻게 하나요?상세내용보기

A.

단체회원은 마이스터넷 > 전수프로그램 > 직업진로교육 > 강의평가보고서 메뉴에서 해당강의에 대한 강의평가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셔야 합니다.
직업진로교육 강사는 마이스터넷 > 전수프로그램 > 직업진로교육 > 강의결과보고서 메뉴에서 강의결과보고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셔야 합니다.

Q[신청안내] 직업진로교육 강의는 어떤 순서로 이루어지나요?상세내용보기

A.

신청하는 학교기준으로 단체회원가입 - 강의신청 - 강사승인(공단승인) - 강의신청현황 확인 및 강의 실시 - 보고서(학교, 강사) 제출로 진행됩니다.

홈페이지만족도조사 이 페이지 정보가 도움 되셨나요?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여러분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컨텐츠 품질에 반영하겠습니다.

  • 평가하기
  • 페이지 담당자
  • 소속부서글로벌숙련기술진흥원 숙련기술기획부
만족도평가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