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소식

보도자료

우수숙련기술인 포털 서비스망의 보도자료 입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23년 10월, 200호 "이달의 기능한국인" 선정
작성자 숙련기술기획부 등록일 2024/03/15 조회수 36

-주인공은 뿌리산업으로 글로벌 1위 기업의 신화를 다진 ㈜서울엔지니어링 이해양 대표


  고용노동부(장관 이정식)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서울엔지니어링 이해양 대표를 올해 10월 "이달의 기능한국인"으로 선정하고, 10월 16일 전국기능경기대회 개회식에서 증서 수여 등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달의 기능한국인" 은 2006년 8월부터 기술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숙련기술인이 인정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직업계 고등학교·전문대학 등을 졸업하고 산업현장에서 10년 이상 경력이 있는 숙련기술인 중에서 선정하고 있으며, 이번 10월 "이달의 기능한국인" 으로 선정된 이해양 대표는 200호 "이달의 기능한국인"에 해당한다.
 
200호 주인공인 이해양 대표는 공고를 졸업하고 ㈜서울엔지니어링에 현장 기능공으로 입사해 생산관리, 연구개발 부서를 거쳐 37년 만에 대표이사에 오른 입지전적인 숙련기술인이다.
 
이정식 장관은 “200호 이달의 기능한국인이 선정된 것을 뜻깊게 생각하고, 기능한국인은 청년 숙련기술인들에게 훌륭한 본보기인 만큼 특별히 숙련기술인들의 축제의 장인 전국기능경기대회 개회식에서 증서 수여 등의 자리를 별도로 마련했다.”라고 하면서, “기능한국인들이 가진 기술과 노하우는 우리 사회의 귀중한 자산이므로 앞으로도 우수한 숙련기술인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정책적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홈페이지만족도조사 이 페이지 정보가 도움 되셨나요?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여러분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컨텐츠 품질에 반영하겠습니다.

  • 평가하기
  • 페이지 담당자
  • 소속부서글로벌숙련기술진흥원 숙련기술기획부
만족도평가보기